계양개인회생제도

잡아 흔들었다. "테오를 소개할게요." 마르트 고모는 테오를 앞으로 떠다밀며 말했다. "저어 선생님, 성 말고 이름은 어떻게 되세요?" 테오가 물었다. "인도네시아에는 이름이란 것이 없단다." 계양개인회생제도 계양개인회생제도 계양개인회생제도 계양개인회생제도 멋진 신사가 대답했다. "그러니 날 그냥 수하르토라고 부르렴. 오랫동안 비행기를 타고 몹시 고단하겠구나. 내 차가 저기 있으니 어서 가자. 보로부두르 컨티넨탈 호텔에 수이트를 잡아두었어요, 마르트. 방이 마음에 들었으면 좋겠네요." 보로부두르 호텔까지는 꼬박 두 시간이 걸렸다. 끔찍한 교통체증에다가 대기오염 또한 심각했다. 테오는 굳게 닫힌 차창 밖으로 가로수를 심어 놓은 반듯반듯한 대로와, 고층 건물과 자동차들이 앞다투어 진행하고 있는 원형 로터리를 바라보았다. 멀찌감치 거대한 둥근 돔이 보였다. "저기 사원이 있어요!" 테오가 소리쳤다. "중국 사원인가요?" "인도네시아에서는 이슬람교가 가장 비중 있는 종교란다." 수하르토 씨가 설명을 시작했다. "저기 보이는 건 잇키탈 이슬람 대사원이란다. 저 사원 하나에만도 1만 2천 명의 신자가 들어갈 수 있지. 물론 여자, 남자 따로 따로 말이지." "1만 2천 명이라구요? 그럼 세계에서 제일 큰 이슬람 사원이겠군요." "아마 그럴 거야. 요사이 이슬람교에서는 사원 건축에 한창 열을 올리고 있단다." "그럼 선생님은 이슬람교 신자가 아니세요?" "이 나라에서는 종교의 자유가 보장되니까." 수하르토 씨는 우회적으로 대답했다. "테오 네가 자꾸만 질문을 해대서 수하르토 씨가 귀찮아하실까 봐 걱정이로구나." 마르트 고모가 끼어들었다. "왜요?" 테오가 뜻밖이라는 듯 반문했다. "글쎄 이렇다니까. 제발 질문 좀 그만 해두렴." 고모가 단호하게 못박았다. 이유는 확실하게 알 수 없었지만, 테오는 어렴풋이 자기가 실언을 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마침 일행은 호텔에 도착했다. 야자수와 바나나나무, 그윽한 향기를 내뿜는 협죽도류로 둘러싸인 웅장한 건물이었다. 키르타마니 정원은 우거진 재스민 관목림과 키 큰 종려나무로 알려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