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삼역 개인회생 신청

있었다. 하늘을 향해 잎을 벌린 종려나무는 적어도 그 높이가 3미터는 되어 보였다. "그런데 아까 제가 뭘 잘못했는지 말씀 좀 해주세요." 테오는 걱정이 되어 방으로 들어서자마자 수하르토 씨에게 물었다. "너야 물론 알 수가 없을 거야, 테오. 인도네시아에 사는 모든 중국인들과 마찬가지로 수하르토 씨도 이름을 바꾸었어. 원래 이름은 쿤타이콴이지. 이곳에 사는 중국인들은 몹시 조심스럽단다." 역삼역 개인회생 신청 역삼역 개인회생 신청 역삼역 개인회생 신청 역삼역 개인회생 신청 마르트 고모가 대신 대답했다. "네, 그랬군요." 테오가 한숨을 내쉬었다. "그렇다고 설마 심한 박해를 받는 건 아니겠죠?" "아니야, 그럴 때도 있었어. 1965년 인도네시아 공산당의 세력이 커지자, 당시 중국 공산당의 지도자였던 마오쩌둥과 공모해서 쿠데타를 일으킬 것이라는 소문이 파다했었단다. 그래서 인도네시아 군대가 공산당을 모두 체포했지. 그 일로 1백만 명 정도가 목숨을 잃었어. 이들 중에는 인도네시아에 살던 중국인들이 상당수 포함되어 있었지." "그 사람들은 모두 공산주의자들이었나요?" 테오가 물었다. 물론 그렇지는 않았다. 이들은 인도네시아에서 태어나 오래 전부터 상업에 종사해 왔지만 다 소용이 없었다. 단지 중국 혈통을 가졌다는 이유만으로 배신자라는 의심을 받아 대량으로 학살당한 것이다. 이같은 의심은 아직까지도 남아 있어서, 말 한 마디 잘못 하면 중국인들의 가게에 불을 지르기도 했다. 중국인들이 지나치게 부지런한데다 일을 많이 해서 다른 사람들보다 부자라는 것이 그 이유였다. 여유돈으로 사채놀이를 하는 것도 미음을 사는 이유 중의 하나였다. "이런 일은 바람직하다고 할 수 없겠지." 마르트 고모가 결론처럼 말했다. "수하르토 씨는 섬유와 목재 분야의 다국적 기업을 소유하나 대기업가란다. 그렇지만 만일을 대비해 공항에 자가용 비행기를 항상 대기시켜 놓고 계셔." "만일을 대비한다면?" "긴급한 탈출해야할 사태가 발생하면, 즉시 떠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지." "그게 모두 종교 때문인가요?" "어느 정도는." 마르트 고모가 나직이 말했다. "이곳에서는 이슬람교도로 사는 게 속 편할 거야." 17 조상과 불로장생 뱀피를 섞은 칵테일

댓글